맥스글로벌마케팅★MGM★Max Global Marketing

▣ 오늘의 5대 뉴스 ▣ 본문

카테고리 없음

▣ 오늘의 5대 뉴스 ▣

맥스마케터 2024. 4. 13. 07:05
728x90

Article 1:

제 목: "그땐 정치철학 없었다"…'박근혜 만세' 해명한 김재원

줄거리: [서울=뉴시스] 조국혁신당 비례대표 순위 7번 김재원(49) 당선인이 2012년 당시 박근혜 새누리당 대선 후보 지지 유세에 참여해 “박근혜 만세”를 외쳤던 사실이 알려져 해명에 나섰다.

[서울=뉴시스] 정혜승 인턴 기자 = 조국혁신당 비례대표 순위 7번인 김재원(49) 당선인이 과거 박근혜 전 대통령 지지 유세에 동참했던 사실이 알려져 논란에 휩싸였다.

이에 김 당선인이 해명에 나섰다.

가수 활동명 리아로도 알려진 김 당선인은 "2012년 대선 당시 박근혜 후보를 지지했다가 이번에 입장이 바뀌었는데, 어떤 변화가 있었나”라는 진행자의 질문에 "당시 정치 철학이 없었다"고 답했다.

김 당선인은 "이번에 입장이 바뀌었다기보다 2017년에 문재인 전 대통령 대선 유세 때 커밍아웃을 했다"고 밝혔다.

앞서 김 당선인은 2012년 박근혜 당시 새누리당 대선 후보 유세에 동참해 "박근혜 만세"라고 외쳤던 사실이 알려져 논란에 휩싸였다.

--------------------- ,

 

Article 2:

제 목: 푸바오 돌아간 그곳…中 쓰촨성 강가에서 판다 사체 발견

줄거리: [서울=뉴시스] 11일 쓰촨성 야안시 바오싱현 강가에서 어린 자이언트 판다 사체로 추정되는 물체가 강 위에 떠다니는 모습을 관광객이 발견했다고 이튿날 중국 국가 기간방송 CCTV가 보도했다.

[서울=뉴시스] 이수민 인턴 기자 = 자이언트 판다 고장 쓰촨성 강가에서 자이언트 판다 사체가 발견됐다.

12일 중국 국가 기간방송 CCTV에 따르면 전날 쓰촨성 야안시 바오싱현 강가에서 어린 자이언트 판다 사체로 추정되는 물체가 강 위에 떠다니는 모습을 관광객이 발견했다.

관광객은 이 장면을 영상으로 촬영했다.

영상을 보면 촬영을 한 관광객은 "저것 좀 봐라.

다만 야안시는 언론 취재에 응하지 않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 ,

 

Article 3:

제 목: 상견례 끝나고 '빚 2억' 고백한 남친…"결혼해도 될까요?"

줄거리: [서울=뉴시스]황진현 인턴 기자 = 결혼을 앞두고 남자친구가 투자 실패로 2억원의 빚이 있다고 고백해 당황스럽다는 사연이 전해졌다.

글을 올린 A씨는 "연애 4년 차인 남자친구와 결혼을 앞두고 있다"며 "20대 중반이라 아직 결혼이 이르지만 오래 만나기도 했고 서로 너무 잘 맞아서 벌써 상견례도 했고 대부분의 준비도 끝냈다"고 전했다.

그런데 문제는 남자친구가 A씨에게 투자를 실패 해 2억원의 빚이 있다고 밝힌 다음부터 시작됐다.

A씨는 "둘 다 사회 초년생이라서 큰 금액이라서 갚아주신다고 해도 증여 받았을 걸 생각하면 아깝기도 하고 혹시 다 못 갚아주시면 어쩌지 불안하다"며 "인생 경험, 비싼 수업료라고 생각해도 이게 맞는 건지 결혼 전에 이런 잡음이 있는 게 너무 속상하다"고 전했다.

--------------------- ,

 

Article 4:

제 목: 이재명측 "부끄러운 줄 알라" vs 검찰 "적절한 발언인가"

줄거리: [서울=뉴시스] 최진석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2일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열린 '故김문기·백현동 허위 발언'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관련 1심 20차 공판에 출석하며 취재진의 질문을 듣고 있다.

[서울=뉴시스]박현준 기자 = 총선 승리 이후 처음으로 법원에 출석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공직선거법 재판에서 증거 제출과 관련해 검찰과 변호인이 언성을 높이며 날 선 공방을 벌였다.

이날은 백현동 개발업자 정바울 아시아디벨로퍼 회장에 대한 증인신문이 진행됐다.

이 대표 측은 반대신문에서 백현동 사업과 관련한 정 전 회장의 다른 사건 경찰조서를 언급하며 국토부의 압박이 있었던 것 아니냔 취지로 반박했다.

즉, 박 전 대통령이 국토부 장관을 질책한 뒤 국토부가 성남시 측에 협조 공문을 보냈는데, 이 과정에서 국토부 측의 압박이 있었던 것 아니냔 의미다.

검찰은 "변호인께선 정바울 회장의 검찰·경찰 조서를 다 받아보셨을 텐데 왜 검찰조서를 증거로 신청하지 않았는지 되묻고 싶다"며 "마치 검찰이 의도를 갖고 특정 자료를 숨기거나 배제하는 것처럼 호도하는 발언은 사실과 다를뿐더러 적절하지 않다"고 반박했다.

이 대표는 지난 대선 당시 국정감사에서 백현동 개발사업 관련 의혹에 대해 허위사실을 공표한 혐의 등으로 재판에 넘겨졌다.

이 대표는 지난 2021년 10월 경기도 국정감사에서 사업부지 관련 용도 변경 신청에 이 대표 측근이 관여했다는 의혹과 관련해 국토부가 직무유기를 문제삼겠다고 해 어쩔 수 없이 변경한 것이라고 답했는데 검찰은 이를 허위로 보고 있다.

한편 이 대표는 이날 4·10 총선 승리 이후 처음으로 법원에 출석했다.

--------------------- ,

 

Article 5:

제 목: 가수 박보람, 지인 집에서 술자리 중 쓰러져 사망

줄거리: [서울=뉴시스] 박보람.

[남양주=뉴시스]이호진 기자 = 슈퍼스타K2 출신 가수 박보람(30)이 지인들과 술자리 중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나 경찰이 수사 중이다.

12일 경기 남양주남부경찰서에 따르면 전날 오후 9시 55분께 남양주시 소재 한 주택에서 박씨가 안방 화장실 앞에 쓰러져 있는 것을 함께 지인이 발견해 경찰과 119에 신고했다.

이날 박씨는 평소 알고 지내던 여성 지인의 집에서 다른 여성 2명과 술자리를 갖고 있었으며, 지인이 쓰러진 박씨를 발견했을 때는 이미 심정지 상태였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