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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늘의 5대 뉴스 ▣

맥스마케터 2024. 10. 4. 07: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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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rticle 1:

제 목: “김건희 여사 패러디했다고?”...주현영 SNL 하차 이유 놓고 네티즌들 다시 ‘시끌’

줄거리: 배우 주현영(28)의 쿠팡 예능 프로그램 ‘SNL 코리아’ 하차 배경에 다시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일부 네티즌과 유튜버들이 그가 김건희 여사를 패러디한 것이 하차의 결정적인 이유가 됐다는 의혹을 제기하면서다.

주현영은 왜 갑자기 SNL에서 사라진 걸까’라는 제목의 영상에서 이 같은 의혹을 던졌다.

해당 영상의 쇼츠 영상이 온라인 커뮤니티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에 확산되면서 주현영의 ‘SNL 코리아’ 하차 이유에 대해 재차 관심이 쏠리며 다양한 의견이 제시되고 있는 양상이다

배우 주현영이 ‘SNL 코리아’ 김건희 여사를 풍자하는 모습.[SNL코리아 캡처]

이에 대해 주현영의 소속사 측은 “하차는 작년에 정해진 일”이라며 주현영이 ‘SNL 코리아’ 하차 당시 제작진에게 편지를 보낸 사실도 알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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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rticle 2:

제 목: [단독] “울 엄마·누나도 샀는데 망연자실”...여기저기서 환불 난리난 화장품

줄거리: 3일 뷰티업계에 따르면 최근 뷰티 브랜드 ‘투크 코스메틱’은 인기 제품인 ‘수채화 꽃잎 파우더’의 용기가 분리되는 현상과 파우더 표면의 진한 점 등 소비자 불만을 여러 건 접수하고 환불 신청을 받고 있다.

하지만 일부 파우더 제품의 용기에서 내용물이 쉽게 떨어져 나오거나 흰색 파우더에 검은 점들이 보인다는 소비자 제보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이어지며 논란이 됐다.

투크는 최근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진한 점은 파우더에 에센셜 오일을 혼합하는 과정에서 상대적으로 분쇄가 덜 된 것이라 이물질은 아니다”며 “사용에 있어 문제는 전혀 없지만 별도 반품 없이 전액 환불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또 “팬 분리 현상은 공정 자체의 문제로 판단해 별도 반품이나 회송 없이 추가 발송 혹은 환불을 도와드리겠다”며 “품질관리와 제조 공정에 더욱 만전을 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해명했다.

최근 무신사 오프라인 뷰티 행사인 뷰티페스타에 참가해 화제가 됐던 브랜드 ‘누그레이’도 제품 불량 문제로 ‘스웨이 치크 블러셔’ 전액 환불을 진행 중이다.

누그레이 ‘스웨이 치크 블러셔’ 관련 게시글.

앞서 지난 2월엔 K뷰티 신흥 강자로 꼽히는 브랜드 ‘퓌’의 인기 제품인 ‘립앤치크 블러리 푸딩팟’이 제형 변화로 구설에 올랐다.

최근 올리브영에 이어 무신사, 지그재그 등 온라인 패션플랫폼들도 뷰티 브랜드 입점에 힘을 쏟고 있는 만큼, 중소 브랜드들의 품질 검증을 강화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온다.

CJ올리브영에 따르면 지난해 매출 상위 10대 브랜드 중 7개는 신진·중소 K뷰티 브랜드가 차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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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rticle 3:

제 목: “독감 걸리면 100만원” “변호사 선임땐 1억원”…파격적인 보험상품, 알고보니

줄거리: 단기성과 위주 보험사 불건전경쟁 심화하자

금융당국, 보험산업 건전경쟁 확립방안 추진

보험사 내부통제와 외부검증 절차 강화 나서

건전경쟁 위한 배타적사용권 기간도 확대

금융당국은 보장금한도 가이드라인을 마련하고, 보험사의 내부통제와 외부검증 절차를 강화하는 등의 정책을 추진할 방침이다.

간호간병보험의 1일 보장한도도 본인부담비용이 2만원 수준임에도 최대 26만원으로 확대되는 식이다.

과도한 보상을 막기 위해 보장금액의 한도를 계산하는 가이드라인과 심사기준을 마련키로 했다.

보험사가 상품개발과 판매 절차를 스스로 관리하고 통제할 수 있도록 내부통제와 외부 검증 절차 강화에도 나선다.

우선 법규상 의무가 없어 형식적으로 운영되던 보험사 내부 상품위원회가 보험상품 관리 컨트롤타워가 역할을 하도록 제도를 개선한다.

상품위원회가 상품기획·출시·사후관리 등 상품개발과 판매 과정의 모든 상황을 총괄할 것을 것으로 금융당국은 기대하고 있다.

이외에도 보험상품 개발시 외부검증도 강화.

신상품 개발 경쟁이 강화될 수 있도록 보험상품의 배타적사용권을 확대한다.

한편 금융당국은 올 연말까지 생·손보협회 자율규제를 제정한 뒤 이를 보험사 내규에 반영할 수 있게끔 하고, 내년 상반기까지 보험업 및 보험사기방지업무 감독규정과 시행세칙도 제정할 방침이다.

김소영 금융위원회 부위원장은 “건전경쟁 확립과 내부통제 강화를 통해 보험사의 금융사고와 불건전 경쟁을 미연에 방지하겠다”며 “보험사가 장기적으로 소비자를 위한 상품으로 경쟁하고, 소비자 보장이 필요한 부분만큼 적정한 보험료를 지급하는 여건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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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rticle 4:

제 목: 코로나 8번 걸린 후 탈모 왔다는 20대女...“삭발하고 자신감 찾아”

줄거리: 탈모 증상이 심해지자 병원을 찾은 몰리는 면역 체계가 모낭을 공격해 생기는 ‘원형 탈모증’ 진단을 받았다.

실제로 몰리는 2020년부터 지금까지 무려 8번이나 코로나19에 감염됐다고 밝혔다.

몰리는 “여러 번 코로나19를 앓은 후 면역 체계가 너무 약해진 것 같다”며 “지난해 11월 말 8번째로 코로나에 걸렸고 그 후 머리카락이 빠지기 시작했다”고 설명했다.

이와 관련 의료진은 여성의 탈모가 장기적으로 앓은 코로나19의 영향 때문일 수도 있지만 정확한 원인이 무엇인지는 알 수 없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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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rticle 5:

제 목: 넷플릭스보다 7배 더 본다는 ‘이것’…제대로 만들 줄 알면 부르는 게 몸값

줄거리: 네이버가 내년부터 짧은 영상인 ‘숏폼’을 올리는 창작자를 상대로 수익 공유를 확대한다.

빅테크가 선점한 숏폼 시장에 균열을 내고자, 본격적으로 창작자 생태계 확장에 나선 것이다.

네이버는 지난해 11월 모바일 앱을 개편하고 숏폼 서비스인 ‘클립’을 전면에 내세운 상태다.

3일 네이버는 베타 서비스중인 ‘클립 인센티브 프로그램’을 내년부터 전체 클립 크리에이터(창작자) 대상으로 확대해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네이버는 공식 창작자(클립 크리에이터)를 직접 선발·지원·양성해 ‘킬러 콘텐츠’를 확보하는 전략을 펼치고 있다.

내년에는 창작자 숫자를 대폭 늘릴 것으로 전망된다.

앞서 네이버가 지난 1월 진행한 창작자 모집에는 3만 6000여명이 몰렸다.

김아영 네이버 클립 리더는 “올해 클립 인센티브 프로그램을 시범 운영하면서 내년 프로그램에 대한 방향성을 실험 및 검토하는 과정을 거쳤다”면서 “네이버만의 고유한 콘텐츠 생태계에 최적화된 수익 배분 모델을 발굴할 것”이라고 말했다.

틱톡은 연내 크리에이터 리워즈 프로그램 기준을 팔로어 5만 명에서 1만 명 수준으로 대폭 완화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유튜브는 자사 숏폼 서비스인 ‘쇼츠’에 인공지능(AI)으로 동영상을 자동 생성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내년부터 쇼츠에서 딥마인드의 AI 모델 ‘비오(Veo)’를 이용해 6초 분량의 동영상 클립을 자동 제작할 수 있게 된다.

향후 메타의 핵심 서비스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에 적용될 여지가 있다는 분석이다.

틱톡의 중국버전인 ‘더우인’과 경쟁하는 숏폼 플랫폼 콰이쇼우는 지난 6월 동영상 생성AI인 클링(Kling)을 공개했다.

국내 플랫폼들은 해외 기업들이 장악한 숏폼 플랫폼 시장에서 균열을 내기 위해 안간힘을 쓰는 분위기다.

지역 기반 플랫폼 당근은 숏폼 서비스 ‘스토리’를 운영중이다.

네이버는 플랫폼 전반에서 ‘선택과 집중’ 전략을 펼치고 있다.

네이버는 영화와 방송 콘텐츠를 제공해 오던 ‘시리즈온’ 서비스를 연내 종료하는 대신 피드형 숏폼 서비스인 ‘클립’과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 ‘치지직’ 등 신규 서비스의 성장에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또 네이버의 AI모델 하이퍼클로바X를 기반으로 요약된 정보를 제공하는 숏폼형 검색 콘텐츠 ‘숏텐츠’를 지난달 도입했다.

숏폼은 동영상 시청을 넘어 플랫폼 시장 대세로 자리잡은 모양새다.

스토리의 빠른 전개 덕분에 짧은 시간 내에 많은 영상을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이용자 선호도가 높다는 분석이다.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와이즈앱)에 따르면 지난 8월 기준 국내 유튜브, 틱톡, 인스타그램 등 숏폼 앱 1인당 월평균 사용시간은 52시간 2분에 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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