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스글로벌마케팅★MGM★Max Global Marketing

▣ 오늘의 5대 뉴스 ▣ 본문

카테고리 없음

▣ 오늘의 5대 뉴스 ▣

맥스마케터 2024. 10. 14. 07:17
728x90

Article 1:

제 목: 北 “국경선 부근 포병부대에 완전사격준비태세 지시”

줄거리: 북한 인민군 총참모부가 국경선 부근 포병연합부대와 중요화력임무가 부과된 부대들에 ‘완전사격 준비태세’를 갖추라는 작전예비지시를 하달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13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국방성 대변인은 전날 총참모본부의 작전예비지시를 통해 “전시정원편제대로 완전무장된 8개의 포병여단을 13일 20시까지 사격대기태세로 전환하고, 각종 작전보장사업을 완료하라”고 했다.

특히 “한국 무인기가 또다시 국경을 넘었을 때를 대비해 대상물을 타격하라”며 “그로 인해 무력충돌이 확대될 상황까지 가정해 각급 부대가 철저한 대비책을 마련하라”고 주문했다.

우리 수도 상공에서 대한민국 무인기가 다시 한번 발견되는 순간 끔찍한 참변은 일어날 것”이라고 했다.

--------------------- ,

 

Article 2:

제 목: 의대생 현역 군입대 급증…전공의 대표 “군 의료체계 붕괴 대책 있냐”

줄거리: 의과대학 남학생 상당수가 현역 입대를 선택한 것으로 추정되면서 군의관 수급에 차질이 생길 수 있다는 우려가 나왔다.

박단 대한전공의협의회(대전협) 비상대책위원장은 13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군의관이 아닌 현역으로 입대하는 의대생이 늘어나고 있다는 기사를 공유하며 “군 의료체계 붕괴에 대한 김용현 국방부 장관의 대책은 무엇이냐”고 되물었다.

박 위원장은 “해마다 대략 1000명의 젊은 의사들이 군의관과 공중보건의로 전방의 군부대와 도서·산간 지역에 배치돼왔다”며 “전공의 수련을 포기한 이들 중 내년 3월 입영 대상은 4353명으로 예년보다 4배나 많은 숫자”라고 밝혔다.

의대생의 군 휴학이 크게 늘면서 향후 군의관 수급에 차질이 예상된다.

--------------------- ,

 

Article 3:

제 목: 19세기 식인 사자 이빨에 낀 털…사람의 DNA 있었다

줄거리: 일리노이대 어바나-샴페인 캠퍼스 연구팀은 유골의 충치 속 털 조각을 분석해 차보 사자가 생전에 먹은 것들을 분석했다./fieldmuseum

19세기 아프리카 케냐에서 수십 명의 사람을 해친 것으로 알려진 ‘차보 식인 사자(Tsavo Man-Eaters)’의 충치 속 털에서 실제로 사람의 디옥시리보핵산(DNA)이 나왔다.

미국 일리노이대 어바나-샴페인 캠퍼스 리판 말리 교수 연구팀은 시카고 필드 자연사 박물관에 보관 중인 케냐 차보 사자 두 마리의 유골 중 손상된 충치에 있던 털을 분석해 사람과 기린, 얼룩말, 영양, 오릭스, 워터벅의 DNA를 확인했다고 밝혔다.

말리 교수 연구팀은 고대 표본 DNA 추출·분석 기술을 활용해 털을 분석하는 데 성공했다.

그 결과 사자의 이빨에 남아 있던 털 조각은 사람과 기린, 얼룩말, 영양, 오릭스, 워터벅으로 확인됐다.

말리 교수는 “생명공학 발전으로 유전체학처럼 과거 정보를 얻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생겨나고 있다”며 “이 연구는 과거 사자의 생태와 식습관뿐만 아니라 식민지화가 아프리카 지역의 생명과 토지에 미친 영향도 알려준다”고 말했다.

Current Biology(2024), DOI : https://doi.org/10.1016/j.cub.2024.09.029

 

Redirecting

 

linkinghub.elsevier.com

--------------------- ,

 

Article 4:

제 목: 차세대 우주선 ‘스타십’ 5차 시험 비행 성공…로봇 팔로 부스터 잡았다

줄거리: 발사탑인 메카질라의 로봇 팔로 돌아온 부스터를 잡는데 성공했다./유튜브 캡처

스페이스X의 차세대 우주선인 스타십(Starship)이 다섯 번째 시험 비행에 성공했다.

스페이스X의 차세대 우주선인 스타십(Starship)이 다섯 번째 시험 비행에 성공했다.

스페이스X는 13일 오전 8시 25분(현지 시각) 미국 텍사스주 남부 보카치카 해변에 있는 ‘스타베이스’에서 스타십을 발사했다.

이번 시험 비행에서는 스타십 발사 후에 1단계 추진체인 ‘슈퍼 헤비’ 부스터가 우주에서 지구로 돌아와 수직 착륙을 시도했다.

특히 이번 시험 비행에서는 스타베이스의 발사탑인 ‘메카질라’에 새로 설치한 로봇 팔을 이용해 공중에서 슈퍼 헤비 부스터를 잡았다.

성공 여부를 짐작하기 쉽지 않았지만 발사 7분 만에 돌아온 부스터를 성공적으로 잡아서 착륙시키는 데 성공했다.

발사 현장을 지킨 스페이스X의 엔지니어링 매니저 케이트 티스는 “우리는 사상 처음으로 슈퍼 헤비 부스터를 발사탑에 다시 올리는 데 성공했다”며 “오늘은 엔지니어링 역사책을 다시 쓰는 날”이라고 말했다.

스페이스X는 메카질라의 로봇 팔이 성공적으로 작동하면서 앞으로 훨씬 효율적으로 슈퍼 헤비 부스터를 재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난 12일 미국 텍사스주 남부 보카치카 해변에 있는 ‘스타베이스’에 5차 시험 비행을 앞두고 스타십 우주선이 발사 준비를 하고 있다./AFP 연합뉴스

우주인이 달 남극 근처에 착륙하는 2026년 아르테미스 3호 임무에 스타십이 쓰일 예정이고, 향후 화성 탐사에도 스타십을 이용할 계획이다.

--------------------- ,

 

Article 5:

제 목: 철통 보안 속 치러진 SK 결혼식… 재계 인사 총출동

줄거리: 이날 최태원 SK그룹 회장과 노소영 아트센터나비 관장이 나란히 결혼식에 참석한 가운데, 정·재계 인사들이 총출동하며 눈길을 끌었다.

13일 재계에 따르면 민정씨와 신랑 케빈 황씨는 이날 오후 1시 서울 광진구 그랜드워커힐 비스타홀에서 결혼식을 올렸다.

최태원 SK그룹 회장과 노소영 아트센터나비 관장의 차녀 민정씨와 신랑 케빈 황씨의 결혼식이 13일 오후 1시 서울 광진구 그랜드워커힐 비스타홀에서 열렸다.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13일 오후 서울 광진구 그랜드워커힐호텔 비스타홀에서 열리는 최태원 SK그룹 회장과 노소영 아트센터 나비 관장의 차녀 민정씨 결혼식에 참석하고 있다.

SK그룹 주요 경영진들은 식 시작 약 1시간 전부터 결혼식장에 도착한 것으로 알려졌다.

정기선 HD현대 부회장이 13일 서울 광진구 워커힐 호텔 비스타홀에서 열린 SK그룹 최태원 회장의 차녀 민정 씨의 결혼식에 참석하고 있다./뉴스1

이날 민정씨는 부친인 최 회장의 손을 잡지 않고 단독 입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미국 해병대 장교 출신 신랑과 우리 해군에 몸담았던 신부답게 한미 전우를 위해 묵념하는 시간도 가졌던 것으로 알려졌다.

총수들은 대부분 오후 4시 이전에 자리를 뜬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에는 신랑과 신부의 친구들이 차례로 빠져나갔다.

13일 오후 최태원 SK그룹 회장과 노소영 아트센터나비 관장의 차녀 민정씨 결혼식에 참석했던 하객들이 식장을 빠져나가고 있다./윤예원 기자

최 회장과 노 관장은 이날 민정씨 결혼식에 나란히 참석해 화제가 됐다.

두 사람은 본식 전 하객 맞이에도 나서고, 혼주석에 나란히 앉았던 것으로 알려졌다.

최 회장과 노 관장 모두 오후 4시쯤 식장을 떠난 것으로 나타났다.

이날 최 회장과 노 관장은 5월 항소심 이혼 판결 후 처음 만났다.

최태원 SK그룹 회장의 차녀 민정씨가 올가을 중국계 미국인 사업가와 결혼한다.

다음 달에는 다시 현역으로 전환해 미 특수부대의 군수 분야 관련 보직을 맡을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두 사람은 ‘군’이라는 공통점을 씨앗으로 사랑을 키운 것으로 알려졌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