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스글로벌마케팅★MGM★Max Global Marketing

▣ 오늘의 5대 뉴스 ▣ 본문

카테고리 없음

▣ 오늘의 5대 뉴스 ▣

맥스마케터 2024. 10. 17. 07:07
728x90

Article 1:

제 목: 격전지도 이변 없었다…與 부산 금정, 민주 전남 영광서 승리

줄거리: (부산=연합뉴스) 손형주 기자 = 10·16 부산 금정구청장 보궐선거 윤일현 국민의힘 후보가 16일 부산 금정구 선거사무소에서 지지자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2024.10.16 handbrother@yna.co.kr

민주당, 조국혁신당, 진보당 등 야당끼리 치열한 3파전이 펼쳐진 전남 영광군수 재선거에서는 민주당이 승리하며 야권 대표성을 지켜냈다.

인천 강화군수 보선과 전남 곡성군수 재선거에서도 국민의힘과 민주당이 각각 승리하는 등 이번 기초단체장 재보선에서 이변은 나오지 않았다.

양당이 이번 재보선에서 각자의 텃밭을 사수하면서 국민의힘 한동훈, 민주당 이재명 대표 모두 리더십에 직접적 타격을 피하게 됐다.

17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오전 0시 35분 현재(개표율 78.11%) 국민의힘 윤일현 금정구청장 후보가 60.42%를 얻어 39.57%를 득표한 민주당 김경지 후보를 상대로 당선이 확실시된다.

금정구는 직전 4·10 총선에서 국민의힘이 민주당을 13.25%포인트(p) 차로 앞서 보수세가 강한 지역이었지만, 야권 후보 단일화와 당정 지지율 하락 등 여권 악재가 이어지면서 여야 후보가 막판 여론조사에서 오차범위 내 접전을 벌이기도 했다.

한 대표가 금정 보선 승리를 발판으로 향후 당내 주도권 강화를 시도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김 여사의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의혹에 대한 검찰의 기소 여부, 윤석열 대통령과의 독대 등이 향후 정국에서 주요 변수가 될 전망이다.

(영광=연합뉴스) 조남수 기자 = 10ㆍ16 재ㆍ보궐선거가 실시된 16일 오후 전남 영광군수 재선거에서 당선이 확실시된 더불어민주당 장세일 후보가 배우자 정수미 씨와 영광읍 선거사무소에서 지지자에게 인사하고 있다.

2024.10.16 iso64@yna.co.kr

영광군수 재선거에서는 민주당 장세일 후보가 41.09%를 얻어 진보당 이석하(30.71%), 조국혁신당 장현(26.56%) 후보를 이겼다.

막판까지 야당 후보들끼리 치열한 접전이 펼쳐졌지만, 민주당이 상당한 격차로 승리, 이재명 대표가 주도권을 유지하며 향후 재보선과 지방선거에 대비할 수 있을 것으로 관측된다.

강화군수 보궐선거에서는 국민의힘 박용철 후보가, 곡성군수 재선거에선 민주당 조상래 후보가 당선됐다.

진보 진영 조희연 전 교육감의 유죄 판결로 치러진 서울시교육감 보궐선거에선 진보 성향 정근식 후보가 보수 성향 조전혁·윤호상 후보를 상대로 승리를 거뒀다.

(서울=연합뉴스) 이재윤 기자 = 더불어민주당은 16일 치러진 10·16 재보선에서 전남 곡성·영광군수 선거에 승리하며 일단은 안도하는 분위기다.

10·16 인천 강화군수 보궐선거에서는 국민의힘 박용철 후보의 당선이 사실상 확정됐고 부산 금정구청장 보궐선거에서는 국민의힘 윤일현 후보의 당선이 확정됐다.

--------------------- ,

 

Article 2:

제 목: '일행이 팬 폭행 논란' 제시 경찰 출석…"때린 사람 벌받았으면"

줄거리: (서울=연합뉴스) 이미령 기자 = 일행의 팬 폭행 의혹과 관련해 가수 제시(36)가 16일 밤 서울 강남경찰서에 출석하고 있다.

(서울=연합뉴스) 이미령 기자 = 가수 제시(36)에게 사진 촬영을 요청한 팬이 그 일행에게 폭행당한 사건과 관련해 16일 제시가 경찰에 출석해 조사를 받았다.

검은 모자를 눌러쓰고 강남경찰서 현관으로 들어선 제시는 "때린 사람을 빨리 찾았으면 좋겠고 벌 받았으면 좋겠다"며 "제가 있는 대로 오늘 다 말하고 나오겠다"고 말했다.

제시는 폭행을 말렸으나 이후 현장을 떠났고, 그후 피해자의 신고로 출동한 경찰이 인근에서 제시와 나머지 일행을 찾아 폭행 가해자의 행적을 물었으나 모른다고 답한 것으로 전해졌다.

제시는 한 누리꾼으로부터 범인은닉·도피 혐의로 고발되기도 했다.

제시는 사건이 알려지자 지난 1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글을 올려 피해자에게 사과하고, 당시 '처음 본 사람'이 저지른 일이라 세심히 대처하지 못했다고 해명했다.

--------------------- ,

 

Article 3:

제 목: '샛길 출입 자제해주세요'…설악산 입구에 걸린 2천여개의 리본

줄거리: 국립공원, 비법정 탐방로서 산악회 리본 수거…"나무 성장도 방해"

(속초=연합뉴스) 류호준 기자 = "샛길 출입은 동식물의 서식지를 파괴합니다."

설악산국립공원사무소는 오는 31일까지 설악산국립공원 입구에서 비법정 탐방로(샛길) 출입 근절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국립공원은 자연환경 보전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이번 캠페인을 마련했다.

다만 산악사고 예방을 위해 산악회 리본을 수거한 일부 구간에 '샛길 출입은 동식물의 서식지를 파괴합니다'라는 문구가 적힌 양심 리본을 부착 중이다.

국립공원은 향후에도 지속적인 캠페인을 통해 비법정 탐방로 출입 근절에 나설 방침이다.

(속초=연합뉴스) 류호준 기자 = 16일 오후 강원 속초시 설악산국립공원 입구에 산악회 리본들이 걸려 있다.

(속초=연합뉴스) 류호준 기자 = 16일 오후 강원 속초시 설악산국립공원 입구에 산악회 리본들이 걸려 있다.

--------------------- ,

 

Article 4:

제 목: 서울교육감 정근식 당선 유력…진보교육 계승에 방점

줄거리: (서울=연합뉴스) 서대연 기자 = 서울시교육감 보궐선거일인 16일 오후 정근식 후보가 서울 마포구에 마련된 사무실에서 당선이 확실시되자 기뻐하고 있다.

(서울=연합뉴스) 고은지 기자 = 16일 치러진 서울시교육감 보궐선거에서 진보진영 정근식 후보의 당선이 유력시된다.

(서울=연합뉴스) 서대연 기자 = 서울시교육감 보궐선거일인 16일 정근식 후보가 서울 마포구에 마련된 사무실에서 당선이 확실시되자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24.10.16 dwise@yna.co.kr

2024.10.16 dwise@yna.co.kr

eun@yna.co.kr

--------------------- ,

 

Article 5:

제 목: 부산 금정구청장에 국민의힘 윤일현 당선…예상 뒤엎고 낙승(종합)

줄거리: (부산=연합뉴스) 손형주 기자 = 윤일현 국민의힘 금정구청장보궐선거 후보가 16일 오후 부산 금정구 선거사무소에서 당선이 유력해지자 꽃다발을 목에걸고 환호하고 있다.

2024.10.16 handbrother@yna.co.kr

(부산=연합뉴스) 오수희 기자 = 16일 치러진 재·보궐선거 중 최대 격전지로 큰 관심을 끈 부산 금정구청장 보궐선거에서 국민의힘 윤일현 후보가 더불어민주당 김경지 후보를 큰 표 차이로 누르고 당선됐다.

윤일현 후보는 당초 예상과는 달리 개표 초기부터 김 후보를 10% 포인트 후반 차이로 앞서갔으며, 개표 막판까지 단 한 번도 역전을 허용하지 않았다.

윤 당선인은 세무사 출신으로 금정구의회 재선 의원과 금정구의회 의장을 지냈다.

--------------------- ,